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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DUCTION MOTOR는 사용 전원에 따라 단상 MOTOR와 3상MOTOR로 분류가 됩니다. 단상 MOTOR에는 주로 콘덴서 운전형 유도 전동기 (CONDENSER RUN INDUCTION MOTOR)가 사용되고 있습니다만 기동시 뿐만 아니라 운전 중에도 항시 보조 권선에 CONDENSER를 사용 합니다. 

※ 일반적으로 기동 TORQUE는 높지 않지만 구조가 간단하고 신뢰성이 높으며 결선이 간단하며 가정 및 공장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 단상 INDUCTION MOTOR를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MOTOR 부속품인 CONDENSER를 MOTOR 명판에 표시되어 있는 용량을 맞추어 사용하여 주십시오.

※ 단상 INDUCTION MOTOR는 회전중에 회전방향을 바꾸려해도 회전방향과 역방향의 TORQUE를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관성부하의 경우에는 부하를 짧은 시간에 역전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MOTOR를 일단 정지시킨 후에 회전 방향을 교환하여 주십시오. 그러하지 않을 경우에는 모터가 소손 될 수 있습니다.

※ 단상 MOTOR의 전원은 U(100V 50/60Hz, 115V 60Hz), C(200V 50/60Hz, 220V 50/60Hz, 230V 50Hz)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림1)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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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상 MOTOR는 전원에 3선을 바로 연결하여 사용하므로 단상모터에 비하여 결선이 간편하고 효율과 신뢰성이 높으며 기동특성이 좋습니다. 

※ 동력에서는 3상 MOTOR가 범용 모터로 많이 사용됩니다. 

※ 3상 MOTOR의 전원은 H(220V 50/60Hz), M(380V 50/60Hz), Z(440V 50/60Hz)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림2)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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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속 정격으로 사용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일방향 운전으로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부하의 크기에 따라 MOTOR의 정격 회전수는 변합니다.
>> 속도 제어가 필요치 않는 용도에 사용합니다.
>> 절연 등급의 E종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UL용 MOTOR는 A종입니다.

※ 전압이 일정한 경우, 회전수와 TORQUE 관계는 (그림3)과 같습니다. 무부하의 경우는 동기회전수와 비슷하게 회전하지만, 부하가 증가함에 따라 회전수는 떨어지면서 TORQUE TP지점에 도달합니다. 이 지점까지가 안전영역입니다.

※ 부하가 더욱 증가하여 TM지점에 넘어가게 되면 모터의 TORQUE가 불안전 영역으로 도달함으로서 모터가 정지되고 구속 전류 가 흐르게 되어 높은 열이 발생되어 모터가 소손될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영역구간에서 부하지점으로 사용하여야 안전운전이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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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압 특성은 MOTOR로의 인가전압에 대한 TORQUE 특성 변화를 표시한 것입니다. INDUCTION MOTOR의 TORQUE는 일반적으로 전압의 제곱에 비례하여 변화합니다.

※ CONDENSER 용량에 의해서도 TORQUE 특성은 변화합니다. CONDENSER 용량을 크게 하면 기동TORQUE, 정동TORQUE는 증가하지만 용량이 2.5~3배로 되면 운전TORQUE는 감소하고 기동TORQUE도 증가하지 않게 됩니다.

※ INDUCTION MOTOR의 TORQUE가 부족한 경우에는 TORQUE를 증가시키기 위한 간단한 방법으로 전압이나 CONDENSER의 용량을 증가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MOTOR의 손실입력이 증가하고, 온도 상승이 급격히 높아지므로 가급적이면 출하 상태 그대로 사용을 권장합니다.

※ 그러나 부득이하게 사용을 할 경우에는 MOTOR의 열 발산이 잘 되도록 충분히 주의하여 주시고 MOTOR의 CASE (HOUSING)의 온도가 90℃이하에서 사용하여 주십시오.

GENERAL SPECIFICATION OF INDUCTION MOTORS
항 목사 양
절연저항 상온 상습에서 MOTOR를 정격으로 운전 후 MOTOR의 COIL, MOTOR CASE사이를 DC 500V MEGGER로 측정하여 100MΩ 이상임.
절연내압 상온 상습에서 MOTOR를 정격으로 운전 후 MOTOR의 COIL, MOTOR CASE사이를 1500V 50/60Hz를 1분간 인가하여 이상 없음.
온도상승 MOTOR를 정격으로 운전 후 온도계법으로 측정하여 온도 상승치(△T)가 A종 65deg 이하, E종 75deg 이하, B종 85deg 이하
절연등급 E종 (120℃), B종(130℃), UL규격 인증품은 A종 (105℃)
과열보호장치 THERMAL PROTECTOR 내장(자동 복귀형) : 개방 130℃±5℃ 복귀 82℃±15℃
사용온도 -10℃~+50℃ (UL, CE 규격 인정 MOTOR는 -10℃~40℃)
사용습도 85% 이하 (결로 없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