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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는 여러 가지 분류 방법이 있으나 전원상수에 의해 단상 MOTOR와 삼상 MOTOR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단상 MOT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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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상 MOT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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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를 기능에 따라 나누면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정한 속도로 운전하는 MOT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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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KE 기능이 있는 MOT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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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를 조절 할 수 있는 MOT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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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를 연결하면 회전 운전하여 쉽게 동력원을 얻을 수 있으며, 가정용 기기나, 산업용 기기, 생산 라인의 자동화 등 다양한 용도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풍부한 기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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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소음화, 저진동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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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하게 사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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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류 (AC : Alternating Curr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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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 (DC :Direct Curr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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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파수 Frequenc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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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 정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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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시간 정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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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 정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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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가 단위 시간에 할 수 있는 일을 나타내며 회전수와 힘(TORQUE)을 곱한 값으로 결정됩니다. 정격 출력 값을 MOTOR에 표시합니다.
출력 = 1.027 x T x N [WATTS]
MOTOR 의 TORQUE란 회전체를 돌리기 위한 회전력으로서 그 단위는 [g·cm]또는 [kg·cm]가 사용됩니다. 나라별로 [N·m], [oz·in], [lb·in]를 사용합니다.
[1kg·cm = 0.0981 N·m = 98.1 mN·m = 13.9oz·in = 0.868 lb·in]
1kg·cm의 TORQUE라는 것은 회전체의 반경이 1cm인 외주의 한 점에서 직각 방향으로 1kg의 힘을 가한 경우의 회전력입니다.
기동 Torque (그림의 1의 ①)
정동 Torque (그림의 1의 ②)
정동 Torque (그림의 1의 ③)
동기 회전수 (그림의 1의 ④)
예) 전원 주파수가 60Hz에서 MOTOR가 4극인 경우
또, 전원 주파수가 50Hz이고 MOTOR가 4극인 경우
무부하 회전수 (그림의 1의 ⑤)
정격 회전수 (그림의 1의 ⑥)
SLIP
예를 들어 4극 60Hz의 INDUCTION MOTOR로 SLIP S=0.1로 운전시킨다면
전자 BRAKE가 정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부하를 HOLDING 하고 있는 TORQUE입니다.
MOTOR 를 운전할 때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의 TORQUE를 말합니다. MOTOR의 정격 TORQUE, 온도상승, 조합하는 GEAR HEAD의 강도에 의해 제한됩니다.
전원을 차단한 순간부터 정지하기까지 MOTOR의 초과회전을 각도(회전수)로 나타낸 것입니다.
감속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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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허용 Torq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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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 Fact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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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달 효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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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 Hung 하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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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rust 하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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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연의 종류 | 내용 | 허용최고온도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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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종 | 목면,견,지등의 재료로 구성 바니스류에 함침 또는 기름에 침투시키지 않은 것 | 90ºC | |
A종 | Y종과 같은 재료로 구성 바니스류에 함침 또는 기름에 침투시킨 것 | 105ºC | |
E종 | 애나멜선용 폴리우레탄 수지, 에폭시 수지, 면 적층품,종이 적층품 | 120ºC | |
B종 | 마이카, 석면, 그라스 섬유등의 접착 재료를 이용하여 구성한 것 | 130ºC | |
F종 | B종과 같은 재료를 실리콘 알키드 수지등의 접합재료를 이용하여 구성한 것 | 155ºC | |
H종 | B종, F종과 같은 재료를 규소, 수지 또는 동등의 성질을 가진 재료로 함께 사용한 것 | 180ºC | |
C종 | 생마이카, 석면, 자기 등으로 단독적으로 구성된 것 또는 접착재료와 함께 사용한 것 | 180ºC 초과 |
MOTOR 를 사용할 때에는 주위온도가 -10℃에서 +40℃의 범위에서 사용하여 주십시오. 사용온도를 초과하는 장소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MOTOR를 운전한 후의 온도상승분과 주위온도가 더해져 내부 절연부의 열화와 BALL BEARING의 수명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또한 주위온도가 너무 낮은 곳에서 사용하여도 주로 기동 특성이 문제가 됩니다. 더불어 GEAR HEAD의 윤활 GREASE와 BALL BEARING의 윤활유가 얼게되어 기동이 되지 않거나 기동하는데 있어서 시간이 걸립니다.
HOUSING (MOTOR CASE)의 중앙부에 온도기록계의 열전대(THERMO COUPLE)를 부착한 후 MOTOR를 운전시켜 HOUSING부의 온도가 포화되었을 때 온도를 측정하여 주위온도와의 차를 온도상승이라고 하고 단위는 deg로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MOTOR에서 온도가 가장 높은 부분은 권선부 입니다. 권선부의 최고 허용온도가 절연재료의 종류에 의해 K.S규격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Thermally Protected Typ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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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EDANCE PROTECTED TYP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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